울주서 국내 최대 트레일러닝 대회 열린다
울주서 국내 최대 트레일러닝 대회 열린다
  • 김지혁 기자
  • 2022.06.06 19:42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7~30일 영남알프스 일대
7월31일까지 선착순 참가 접수
오는 10월 열릴 울주 나인피크 트레일 대회((HighTrail NINE PEAKS ULJU) 참가를 위해 영남알프스 간월재를 달리는 참가자들. 김동균기자 justgo999@
오는 10월 열릴 울주 나인피크 트레일 대회((HighTrail NINE PEAKS ULJU) 참가 준비를 위해 지난달 27일 오전 영남알프스 간월재를 달리는 여성 산악마라토너. 김동균기자 justgo999@

 

울주군이 국내 최대 트레일 러닝 대회인 '2022 울주 트레일 나인 피크(2022 Ulju Trail Nine Peaks)'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20년 문화체육부의 '지역특화 레저스포츠관광활성화 사업'과 한국관광공사의 '2021년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에 선정,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어 올해는 '지역특화 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에 선정돼 3년간 국비 15억원을 지원받는 등 국제 규모의 대회로 개최하게 됐다.

2022 울주트레일 웹 포스터. 제공 : 울주군
2022 울주트레일 웹 포스터. 제공 : 울주군

이번 대회 참가 부문은 9 PEAKS(124.1km), 5 PEAKS(44.4km), 2 PEAKS(26km), 1 PEAK(10.8km)와 스테이지 레이스, 반려견 동반 레이스 등이다.

모든 코스는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를 출발해 다시 출발지로 복귀하는 코스로 이뤄졌다. 

9 PEAKS는 국내 최장코스, 최고 난이도로 극한의 도전을 통해 성취감을 얻는 전문 동호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2 PEAKS와 5 PEAKS 코스는 운동을 즐기는 MZ세대에게, 1 PEAK와 키즈 레이스는 일반인들이, 반려견 레이스는 반려견과 함께 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각각의 코스마다 트레일 러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31일까지 선착순이며 참여 방법과 참가비, 혜택 등은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산악관광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국제 메가 이벤트로 성장하기 위해 대회 명칭을 UTNP(Ulju Trail Nine Peaks)로 정했다"며 "대회 중 지역의 특성을 살려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