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20일까지 초기 창업기업 IP 나래 사업 참여 모집
울산상의, 20일까지 초기 창업기업 IP 나래 사업 참여 모집
  • 김미영 기자
  • 2022.06.13 19:08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이윤철)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통해 창업기업들의 생존율을 높이고자,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2022년 IP나래 프로그램' 하반기 지원 참가자를 모집한다.

특허청·울산시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IP나래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사업화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의 특허화'와 '정부지원 연계 가이드'를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 또는 전환 창업 후 5년 이내 기업 중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100일 이내 기간 동안 기술 및 경영 측면에서 IP를 기반으로 맞춤형 컨설팅이 시행된다. 주요 컨설팅 내용으로는 IP기술전략(유망기술 도출과 강한 특허권 확보, 기술동향분석 및 분쟁 예방전략 수립) IP경영전략(IP 인프라 확충과 IP 자산 구축전략 수립, IP교육 등)이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지역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신청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