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 복산2동 마을교육협의회(회장 정근숙)가 지난 18일 복산2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우리마을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 복산2동 마을교육협의회(회장 정근숙)가 지난 18일 복산2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우리마을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2022년 울산 중구 마을교육협의회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이번 행사는 6월과 7월 두 달 동안 총 4회에 걸쳐 '건축 체험교실' '케이크 만들기 체험교실' 두 가지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날 건축 체험교실 과정에는 지역 내 초등학생 20명이 참여해 노출 콘크리트 건축물로 유명한 일본의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보고 다양한 형태의 현대 건축물에 대해 살펴봤다.
 
또 건축 체험 꾸러미(키트)를 활용해 직접 모형 건물을 조립·배치하고 풍경을 꾸며보는 시간도 가졌다.
 
복산2동 마을교육협의회는 마을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펼치면서 마을 속에서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3D프린터로 만드는 울산 중구 문화' 사업을 기획해 진행한 바 있다.
 
정근숙 복산2동 마을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행사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이색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을교육협의회는 마을의 여건과 상황에 맞는 다양한 혁신교육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 제안사업 및 참여형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교육 협력체로, 현재 중구에서는 13개 동 별 마을교육협의회가 운영되고 있다. 김경민기자 uskkm@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