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 기념 '미리 뛰는 미니 체전'
전국체전 기념 '미리 뛰는 미니 체전'
  • 최성환 기자
  • 2022.06.23 18:23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태화강 국가정원 일대서
종목 모의체험·부대행사 마련
울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오는 10월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에 앞서 시민을 위한 '미니체전'이 개최된다. 울산시는 오는 26일 '시민과 함께 미리 뛰는 미니체전'의 일환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왕버들마당에서 전국체전 종목 모의 체험과 프리마켓, 각종 공연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2022 전국(장애인)체전을 알린다. 

 울산시는 이를 통해 올해 대회를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도약·평화 체전'으로 만든다는 각오다. 

 2022 전국체전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대회이자 울산에서 17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미리 뛰는 미니체전'을 통해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행사는 당일 오전 11시 개막식에 이어 2022 전국체전 종목을 직접 체험하는 미니체전, 폐막식 순으로 오후 5시까지 이어지며, 울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핵심 행사인 미니체전에서는 양궁, 사격, 야구, 축구, 농구, 태권도 등 전국체전 8개 종목과 시각장애인 전용 종목인 쇼다운, 컬링과 유사한 보치아, 휠체어배드민턴 등 전국장애인체전 3개 종목을 체험할 수 있다. 

 총 11개의 미니체전 종목 중 5개 종목 이상을 체험해 도장을 받으면, 프리마켓 오천원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마켓에서는 지역 소상공인이 직접 만든 제품을 구매하거나 캘리그라피, 리본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22 전국체전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타투 체험, 풍선미끄럼틀 놀이 체험, 마술과 비누방울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폐막식에서는 전국체전 관련 퀴즈, 행운권 추첨 등을 통해 상품도 제공한다. 
 최성환기자 csh9959@ulsanpress.net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