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조·소설·수필 등 다양한 코너 구성
시조·소설·수필 등 다양한 코너 구성
  • 김미영 기자
  • 2022.06.23 19:5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레문학 제31호 발간
두레문학에서 발간하는 종합문예지 '두레문학' 2022년 제31호가 나왔다.
두레문학에서 발간하는 종합문예지 '두레문학' 2022년 제31호가 나왔다.

두레문학에서 발간하는 종합문예지 '두레문학' 2022년 제31호가 나왔다. 이번 호에는 서시, 추천, 두레문학상, 시단, 시조, 소설, 수필, 아동문학, 신작, 두레문학 작품상, 노트, 평론, 계간평, 연재 평설, 시집 읽기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됐다.


 서시에는 조지훈문학상 서정택 시인과 한국시문학 장대규시인의 시 2편이 올랐고, 추천 코너에 신정아 시인의 <셋 모두 주인공> 외 1편을 올렸다. 두레문학상 추천평에 <중앙일보> 신춘문예 이승하 중앙대학교 교수와 대전대학교 교수를 역임한 두레문학 주간 황정산 박사가 차례로 올려 두레문학 편집위원과 두레문학상의 위상을 가늠해 볼 수 있고, 수상자 가천대학교 문복희 교수의 작품과 수상소감을 올렸다.


 시단에는 김미라, 남지연, 명서영, 박순영, 박이차, 성백선, 성은경, 송문희, 엄태지, 이용일, 이일림, 이혜민, 최수일 시인 등 24명 시인들의 시가 각 2편씩 실렸다.


 시조 코너에는 권영희, 두레문학상 수상자인 강미숙, 김정수, 민병주, 정상미 시인의 시조 각각 2편과 동시조 정유광, 황병숙 등 각 2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소설에는 최정원의 <마지막 수유 시간> 소설을 올렸고 수필 코너에는 백봉문학상 이명주 작가를 비롯해 손설강, 송재옥, 전영임, 정상미 작가의 수필을 만날 수 있다.


 아동문학에는 두레문학상 김완수, 류시진을 비롯해 권애숙, 김동연, 양순진, 이명희, 이시향, 이연희, 이임영 등 9명의 동시 각각 2편을 올렸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