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모터쇼에 실물공개되는 아이오닉6.
부산모터쇼에 실물공개되는 아이오닉6.

현대자동차그룹이 오는 15일 개막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아이오닉 6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달 출시 예정인 첫 세단형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6의 실물을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달 29일 이 차량의 외관과 실내 디자인을 사진으로 공개한 바 있다. 

 현대차는 모터쇼 장소인 벡스코에 2,700㎡(약 817평) 규모의 대형 부스를 차릴 예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외에 현대차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카인 '세븐(Seven)'과 기아의 전기차 콘셉트카인 '더 기아 콘셉트 EV9', 제네시스의 전기차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등도 선보인다.

 아이오닉 5와 수소 트럭 엑시언트, 대형 버스 유니버스 등 친환경차 라인업도 소개한다. 양산차 중에는 캐스퍼와 캐스퍼 밴, 레저용 차량(RV)인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도 선보인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1,120㎡ 크기의 부스에서 전기차 모델을 전시한다.

 주목할 만한 모델은 지난 4월 뉴욕의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미국 언론을 대상으로 처음 공개한 '엑스 스피디움 쿠페'다. 국내에서 실물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지난해 3월 공개된 '제네시스 엑스'에서 한 단계 진화된 콘셉트 모델로 제네시스가 예상하는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을 공유하고자 제작된 것이라고 한다. 

 아울러 오는 7일 국내에 출시하는 G70 슈팅 브레이크를 전시하고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슈팅 브레이크는 스포츠 세단인 G70의 트렁크 적재공간을 40% 확장해 실용성을 강화한 모델이다.
 기아도 제1전시관에 2,500㎡ 규모의 부스를 통해 '기아 모빌리티 인 프로그레스(Kia Mobility in Progress)'를 테마로 전시관을 마련한다. 전시차종은 신차와 친환경차, 양산차 등 총 11대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