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울산 북구 8개동 주민자치회, 북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5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나눔 냉장고 식료품 채움 활동을 실시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인 H-지역동행의 일환으로 나눔 냉장고 희망 채움 봉사에 나섰다.
 
현대차는 울산 북구 8개동 주민자치회, 북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5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나눔 냉장고 식료품 채움 활동을 실시했다. 나눔 냉장고는 북구 8개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지역 내 자발적 식품 나눔을 위한 공유 냉장고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차 직원 봉사자를 비롯해 북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북구 8개동 주민자치회장 등이 참석했다.
 
노사는 이번 나눔 냉장고 채움 봉사를 통해 11월까지 북구 8개동 각 행정복지센터의 나눔 냉장고에 2,400만원 상당의 반찬 320통과 불고기 160통을 채울 예정이다. 해당 식료품들은 독거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등 끼니 해결이 어려운 이웃 160가정에게 지원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다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동별 주민자치회 등과 협업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 노사는 지난 2018년부터 울산시 북구 지역사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는 'H-지역동행'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나눔 냉장고 채움 봉사를 포함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리기, 인도 환경정화 봉사, 지역 어르신 보양식 지원 등 동별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