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부산경남광역본부가 지난 13일 부산시 동구 아스티호텔에서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KT부산경남광역본부가 지난 13일 부산시 동구 아스티호텔에서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KT부산경남광역본부(본부장 김봉균)가 지난 13일 부산시 동구 아스티호텔에서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 프랜차이즈·외식업 대표, 창업센터 담당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외식업 디지털전환을 위한 AI·DX솔루션과 도입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이터온 오세정 대표가 '외식 트렌드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매장 효율화'를 소개했다. 이어 KT AI·DX 부문 조보욱 팀장이 '로봇, 오더솔루션, 잘나가게, AICC 등 KT DX솔루션을 통한 매장효율화', KT부산·경남광역본부 최현준 대리가 'AI 서비스로봇 도입 성공사례' 등을 강연했다.

3D공간맵핑,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로봇이 행사장 곳곳을 이동하며 방역을 시행, 강의 전 발표자에게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자동으로 대기장소로 돌아가는 등 KT의 다양한 AI기술을 함께 선보였다. 김경민기자 uskkm@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