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코로나19 유행 재확산세와 관련해 "국민들의 희생과 강요가 아닌 자율과 책임을 중시하며 중증 관리 위주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살피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코로나가 재확산 기로에 있다"며 "우리 정부의 코로나 대응 기본 철학은 과학 방역"이라고 했다. 이어 "과학 방역은 코로나 대응 의사결정 거버넌스가 전문가들에 의해 이뤄지고 과학적 증거에 기반해 예방과 치료를 하는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지난 13일 발표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방역·의료 대응 방안'을 거론하며 "국민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정부 대책을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 관계 기관에선 충분한 병상과 치료제를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백신 접종을 적극 권장해 예방 효과를 높이고 치명률을 줄이는 데에도 (관계 당국이) 힘 써주기를 부탁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대우조선 하청 노조 사태와 관련해 "불법적이고 위협적인 방식을 동원하는 것은 더 이상 국민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노사를 불문하고 산업현장에서 법치주의는 엄정하게 확립돼야 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불법 파업이 장기화하면서 어렵게 회복 중인 조선업과 또 우리 경제에 미치는 피해가 막대하고 지역사회, 그리고 시민의 우려도 커지고 있다"며 "지금 경제가 매우 어렵다. 모두 함께 힘을 합쳐 이 위기 극복에 매진해야 할 때"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께서 알지 못하고, 실제 체감하지 않는다면 그 정책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좋은 정책은 현장에서 나온다. 장관들이 직접 발로 뛰고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