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노사는 21일 울산 중구 문화의전당에서 장애 인식개선 공모전 'H-Friend' 출품작 중 최고 우수작들을 시상하고 사회공헌 기금을 울산 제2장애인체육관에 전달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사회 장애인 아동 인식개선 활동을 지원하며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21일 현대차 노사는 장애 인식개선 공모전 'H-Friend' 출품작 중 최고 우수작들을 시상하고 사회공헌 기금 8,000만 원을 울산 제2장애인체육관에 전달했다.
 
현대차 노사의 'H-Friend' 사업은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교육과 공모전을 시행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아동에게 재활교육을 지원하는 나눔 선순환 사업이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차 노사와 울산시 제2장애인체육관이 함께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722점의 작품이 접수됐고, 이중 울산시장애인미술협회 및 울산아동문학회 소속 전문기관의 심의를 통해 선발된 총 30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한 아동 30명의 이름으로는 저소득 장애 아동 30명에게 1년간 인당 150만원의 재활교육비를 지원하며 해당 재활교육비는 장애아동의 언어, 심리, 운동재활교육 등 재활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오해없이 학생 모두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노사는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선착순 900명에게 장애인식 개선 교육자료가 포함된 키트를 전달했고, 우수작 118점을 문화의 전당 별빛마루에 오는 22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