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지난 22일 직원들의 두뇌건강과 자율신경 스트레스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본부 및 전국 17개 시도지부에'VR 정신건강 치유장비'를 도입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지난 22일 직원들의 두뇌건강과 자율신경 스트레스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본부 및 전국 17개 시도지부에'VR 정신건강 치유장비'를 도입했다. 
 

김인원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직원들이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 여행과 명상을 할 수 있도록 VR 힐링 컨텐츠를 제공했다"며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직장 내 문화와 환경을 건강친화적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는 직원뿐 아니라 고객에게도 선도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헬스케어를 접목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건협은 직원들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올 한해 △전 직원 대상 뇌파·맥파 스트레스 측정 △희망 직원 대상 마음건강평가와 고위험군 관리 △정신건강전문가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건협은 지역주민과 직원 건강증진활동을 지원하는 WHO-HPH(건강증진병원)에 가입한 국내 최초의 검진기관으로 2021년 시범 운영한 건강친화기업 인증제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김수빈기자 usksb@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