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소방서, 119 안심 콜서비스 홍보
북부소방서, 119 안심 콜서비스 홍보
  • 민창연 기자
  • 2022.08.10 19:15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북부소방서 119재난대응과는 9일 ㈜코스트코 관계자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을 살리는 119 안심 콜서비스 홍보를 실시했다. 북부소방서 제공
울산 북부소방서 119재난대응과는 9일 ㈜코스트코 관계자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을 살리는 119 안심 콜서비스 홍보를 실시했다. 북부소방서 제공

울산 북부소방서(김규주 서장) 119 재난 대응과는 9일 오전 ㈜코스트코 관계자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을 살리는 119 안심 콜서비스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 고혈압 및 당뇨, 심장질환 등을 앓고 있는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들의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119 안심 콜서비스 등록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119 안심 콜서비스란, 환자 기본정보가 등록된 대상자가 응급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를 하면 대상자의 △병력 △수술 이력 △복용 중인 약 △진료병원 등 응급처치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119상황실에 즉시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이는 119구급대가 신고 대상자의 정보를 미리 파악할 수 있어 환자 접촉 시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정확한 응급처치를 실시할 수 있고, 보호자에 연락 조치되며, 신속한 병원 선정 및 이송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김규주 북부소방서장은 "100세 현대사회에 발맞추어 다양한 질병에 대응하고자 병원 전 구급서비스인 119 안심 콜서비스(http://www.119.go.kr)를 울산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민창연기자 changyoni@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