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구·군의장협의회장에 강혜순 의장
울산구·군의장협의회장에 강혜순 의장
  • 김경민 기자
  • 2022.08.15 19:10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신장 기능 강화 등 활동
강혜순 울산 중구의회 의장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이 울산광역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전반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울산광역시구·군의장협의회는 지난 12일 동구의회에서 제8대 전반기 의회 개원에 따른 새로운 회장단 구성을 위한 첫 회의를 열고 신임 회장에는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을, 사무총장에는 남구의회 이정훈 의장을 각각 선출했다. 
 
새롭게 회장에 추대된 강혜순 회장은 향후 2년 동안 울산지역 기초의회 의장단을 대표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 대표회의에 참석하는 한편 지역 기초의회의 권익신장과 기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신임 강 회장은 중구의회 25년 역사상 첫 여성의장에 당선된데 이어 이번 울산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직까지 수행하면서 울산지역 기초의회에 새로운 여성바람을 예고했다.
 
강혜순 회장은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기초의회의 권한과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울산지역 5개 구·군 49명 기초의원들의 권익신장과 원활한 의정활동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특히 각 의회가 가진 당면현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공통의 관심사항에 대해 소통과 의견교환을 통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와의 교류에 적극 나서는 등 가교역할에도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울산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는 상호 협력증진과 기초의회 간 공동 관심사항 협의를 목적으로 지난 2005년 구성된 이후 지금까지 정례회 및 교류행사를 통해 유대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김경민기자 uskkm@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