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SK에너지, 미국에너지솔루션 기업 아톰파워 인수
SK·SK에너지, 미국에너지솔루션 기업 아톰파워 인수
  • 김미영 기자
  • 2022.08.18 20:2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2천억에 지분 거래 협약
SK, SK에너지, 아톰파워 경영진은 17일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아톰파워 지분 인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SK, SK에너지, 아톰파워 경영진은 17일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아톰파워 지분 인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SK와 SK에너지가 미국 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아톰파워 경영권을 1억5000만 달러(약 2000억원)에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에너지 솔루션은 전력을 효과적으로 생산·소비하도록 돕는 기술을 뜻한다.

 SK, SK에너지, 아톰파워 경영진은 전날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아톰파워 지분 인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2014년 설립된 아톰파워는 솔리드스테이트 서킷브레이커(전력반도체로 제어되는 회로차단기) 기술을 개발해 미국에서 에너지 솔루션 사업과 전기자동차 충전 사업을 하고 있다. 솔리드스테이트 서킷브레이커는 각 세대 전력의 중간 관문(게이트웨이)으로, 전력 사용 데이터를 측정·수집하는 역할을 한다.  

 아톰파워의 회로차단기가 수집하는 데이터는 전력 사용량, 태양광 발전량, 전기차 충전량, 에너지 저장장치(ESS) 충방전량 등 다양하다. 회로차단기가 모은 전력 데이터는 각 세대는 물론 지역 단위의 전력 발전, 소비 양상을 예측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아톰파워의 회로차단기 보급이 확대되면 전력 생산자는 적정 발전량을, 소비자는 전력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게 SK 측의 설명이다.   

 SK는 "아톰파워 기술은 분산 전원 솔루션 확보에 필수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서 차별적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향후 전기차 충전 인프라부터 가정용과 상업용 건물을 아우르는 시장에 다양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