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는 29일 구청 회의실에서 김영길 중구청장과 5개 구·군 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울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학술대회'를 가졌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가 29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울산광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울산 지역 5개 구·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주제 강연, 특강,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주제 강연 시간에는 김익중 울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 시설운영팀장이 강사로 나서 'ICT 활용을 통한 스마트케어의 방향과 가치'라는 주제로 다양한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방안을 소개했다.
 
5개 구·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강연을 듣고 소감을 나눈 뒤 돌아가며 우수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본 따르기(벤치마킹) 방안을 논의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평소 어려운 이웃들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을 보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경민기자 uskkm@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