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애니원고 참가 선수 3명이 전국기능경기대회 애니메이션 직종에서 메달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김태린, 하가혜, 신연서. 울산교육청 제공

경상남도에서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8일간 실시된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울산의 직업계고 학생들이 금 2개, 은 2개, 동 2개, 우수 1개, 장려 6개 등 총 13명 입상으로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서 울산은 CNC·선반, 금형, 용접, 피부미용, 애니메이션, 제과, 제빵 등 총 17개 직종에 울산공고, 현대공고를 비롯한 8개의 직업계고 학생 37명이 출전해 애니메이션 직종에 김태린(울산애니원고), 하가혜(울산애니원고)가 금메달을, 금형 황재민(울산마이스터고), CNC·선반 황성빈(현대공고)이 은메달을, 애니메이션 신연서(울산애니원고), 용접 황유비(현대공고)가 동메달을 수상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직종은 울산애니원고 참가 선수 3명이 모두 메달을 획득하고, 큰 점수차로 2명의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금메달을 획득한 김태린, 하가혜 선수는 '미래전사'라는 어려운 과제에 도전해 울산 심사위원이 없는 상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세 학생 모두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상당한 실력자로 이미 관련 업계에서는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오고 있다.
 
금형 분야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황재민 학생은 이미 현대자동차에 입사가 결정된 재원으로 한 치의 실수도 허용하지 않는 어려운 직종인 금형 분야에서 처음으로 은메달을 따냈다.  현대공고 CNC·선반 직종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황성빈 선수는 작년 전국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끊임없는 열정을 쏟아 성과를 이뤄냈다. 
 
용접분야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황유비 선수는 1학년부터 성적 1등을 놓치지 않는 재원으로 2학년 때 이미 포스코에 입사가 확정된 학생이다.
 
이 밖에도 제빵 권도연(울산생활과학고)이 우수상을, 용접의 김무현(현대공고), 주조 김동휘(울산공고), 건축설계/CAD 조찬흠(울산공고), 장시원(울산공고), 제과 박나의(울산생활과학고), 농업기계정비 유민희(울산산업고)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총 13명의 학생들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