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의원은 28일, 29일 양일간 교직원과 시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고운중학교와 울산시민학교 등 대안학교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대안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을 점검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의원은 28일, 29일 양일간 교직원과 시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고운중학교와 울산시민학교 등 대안학교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대안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을 점검했다. 
 
울산고운중은 2021년 3월에 두서면에서 개교한 공립 대안학교로 다양한 교육과정 이수를 원하는 학생이나, 심리적·환경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 등 대안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시민학교는 다양한 사유로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구에 설립된 교육기관으로, 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대안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교 측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2020년 교육부 우수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3년간 5억원을 지원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순용 의원은 "이번 현장 방문이 대안교육의 필요성과 교육프로그램운영 실태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면서 "학생들의 사회성 향상과 기능적 소질 발견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 취업연계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