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문화 발전과 도시품격 향상을 위해 실시된 '2022년 울산시 건축상'에서 대상에 선정된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암리 소재 '투 트라이앵글'.
건축문화 발전과 도시품격 향상을 위해 실시된 '2022년 울산시 건축상'에서 대상에 선정된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암리 소재 '투 트라이앵글'.

건축문화 발전과 도시 품격 향상을 위해 진행된 올해 '울산광역시 건축상' 공모전에서 '투 트라이앵글'이 대상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6개 건축물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울산시는 일반 시민과 건축 분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2022년 울산시 건축상 심사위원회'가 주거, 공공, 일반 3개 분야 57개 출품작을 심사한 결과 이 같이 수상작이 확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심사 결과, 최고 작품인 '대상'에 선정된 울주군 서생면 신암리에 위치한 '투 트라이앵글'은 삼각형을 모티브로 한 구상이 창의적이며, 외부 자연환경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전망과 채광의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분야별 3개 작품이 선정됐다.
 주거 분야 최우수상은 중구 약사동에 위치한 '사이집'으로 건축주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고 내부 공간(중정 중심) 위주의 공간 구성과 자연광을 이용한 빛의 공간 연출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공 분야 최우수상은 중구 북정동에 위치한 '울산시립미술관'으로 공공시설로서 역할이 기대되는 위치와 기능을 가졌으며 역사성, 문화적 깊이 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일반 분야 최우수상은 남구 여천동에 '케이. 팩토리 오피스(K. Factory Office)'로 치밀한 구조계획, 기능적 공간계획, 깔끔한 마감 계획이 돋보이는 모더니즘적 구현을 했다는 평가다. 

 이밖에 울주군 두동면의 주택 '진화산방'과 상북면의 울산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어린이 놀이시설 '큰나무놀이터'가 우수상으로 각각 선정됐다.
 이번 수상 건축물에는 동판을 부착되고 건축주와 설계자에게는 상패를 수여한다.

 또, 시민들의 관람을 위해 제6회 울산건축문화제 기간인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태화강 다목적광장에 수상 작품들의 모형을 전시할 예정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