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위해 도민 의견 받는다
경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위해 도민 의견 받는다
  • 이수천 기자
  • 2022.10.04 16:08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까지 위법·부당한 사항 등 접수
상임위별로 행정사무감사 시 적극 반영

경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예정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의 의견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해 이를 시정하기 위한 것으로 지방의회의 핵심적 역할 중 하나다.
 
도의회는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10월 4일부터 11월 1일까지 도민의 의견을 받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접수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 주요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기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진행 중인 재판, 수사 관련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익명제보 등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 사항은 제외된다.
 
의견접수는 도의회 홈페이지나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된 의견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향후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진부 의장은 "제12대 경상남도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로 도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접수된 의견은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관으로서의 도의회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