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규모 종합예술대회 3개 부문 총 342팀 참가
전국 규모 종합예술대회 3개 부문 총 342팀 참가
  • 김미영 기자
  • 2022.10.04 19:3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6일 울산서 대한민국예술축전 개최]
매년 전국체전 개최지서 시너지 효과
올해 본선 진출 44팀 울산 일대서 경연

국내 유일 전국종합예술대회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이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울산에서 열린다. 국악, 사진, 영화 부문에서 총 342팀 참여하는 문화예술 대잔치다.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한국예총)이 주최하는 행사로 본선 경연과 시상식이 더해진다. 


 전국 규모의 종합예술경연대회인 '대한민국예술축전'은 예술인들의 창작 기반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목적으로 2018년부터 개최됐으며, 매년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시도에서 병행 개최해 예술과 체육의 융합적 시너지를 확대하고 지역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예술축전'은 6월부터 8월까지 지역별, 부문별로 진행된 지역 예선전을 통해 총 342팀의 예술가들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고,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총 44팀의 예술가들이 울산지역 일대에서 국악, 사진, 영화 세 개 부문의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본선 개최 기간 △국악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사진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 △영화는 롯데시네마(울산백화점)에서 본선 경연을 치른다. 


 경연 외에도 축하 공연,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본상 시상식은 15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나눠 시상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및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예술축전이 매년 종목과 규모를 넓혀가며 국내 예술계를 대표하는 경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더 많은 예술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종목을 확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합 예술축전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예술 문화의 교류 촉진과 예술인 권익 신장을 목적으로 1961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건축, 국악, 문인, 연예, 연극, 영화, 음악, 미술, 사진, 무용 10개 회원 협회와 전국 시·도 160개 연합회 및 지회로 구성돼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