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농협, 벼 품종 비교시범포서 종합평가회
농소농협, 벼 품종 비교시범포서 종합평가회
  • 김미영 기자
  • 2022.10.04 20:3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소농협(조합장 정성락)은 4일 북구 신천동 소재 벼 시범포에서 '벼 품종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농소농협과 울산시 농축산과, 농업기술센터 및 벼 생산농가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2년도의 벼 시범단지는 신천동 오림이들 700번지 일대 강용한 농가 등 1만4,500㎡(4,400평) 면적에 채종벼 3개 품종, 비교품종 1개 품종 총 4개 품종을 올해 5월 23일 모내기해 재배 중이다. 또한 새로운 병해충 방제기술인 그로모어농법(육묘관주처리 방제)을 위한 실증 포장을 운영했다.

 이번 벼 시범 단지 품종 중 시선이 집중된 품종은 새봉황벼와 안평벼로 농협에서 비교품종으로 선호도를 현장에서 조사했는데 새봉황벼를 선호했다.

 정성락 조합장은 "농소농협은 울산지역에 맞는 신품종 벼를 보급 하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벼 품종 비교시범포를 설치해 우량품종의 벼의 특성을 비교 관찰하는 종합평가회를 가져왔다"며 "장기적인 품종갱신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