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동구는 9일 동구청 대강당에서 '2022 동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동구 제공
울산 동구는 9일 동구청 대강당에서 '2022 동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동구 제공

울산 동구는 9일 동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주요 내빈과 주민자치센터 회원 및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2022 동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만에 개최된 이날 경연대회는 동별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9개팀이 참가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그동안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익힌 솜씨를 맘껏 발휘했다. 


 이날 최우수상에는 대송동 파워스트레칭팀, 우수상에는 화정동 한마음무용단, 장려상에는 일산동 일산 풍물팀최우수 등 3개 팀을 선정했으며 이들은 트로피와 함께 울산광역시 경연대회의 동구 대표로 출전하는 기회가 부여됐다.


 또한, 동구청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3일간 동구청 1층 로비 전시공간에서 동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전시회를 가졌다. 


 전시된 작품은 모두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서 회원들이 직접  만든 작품으로 수채화, 서예, 문인화 등 32점의 작품이 전시돼 동구청을 찾는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다.


 동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그동안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프로그램 운영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울러 주말·야간프로그램, 저소득층과 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으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수빈기자 usksb@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