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 알 비다 공원에서 열린 'FIFA 팬 페스티벌™' 미디어 행사.
16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 알 비다 공원에서 열린 'FIFA 팬 페스티벌™' 미디어 행사.

현대자동차가 '2022 FIFA 월드컵'을 맞이해 16일(현지시각) 카타르 도하에 있는 알 비다 공원에서 열린 'FIFA 팬 페스티벌' 미디어 행사에서 'FIFA 박물관'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FIFA와 함께 '역사를 만든 골'이라는 주제로 562㎡(약 170평) 규모의 FIFA 박물관을 건축했다. 

 FIFA 박물관에는 2022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 참가국 유니폼과 역대 월드컵 트로피 등 월드컵의 과거와 현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축구 관련 소품 등이 전시됐다.

 현대차는 인류의 더 큰 목표인 지속가능성을 위해 모두가 연대해야 한다는 세기의 골 캠페인의 메시지를 담기 위해 FIFA 박물관의 외관을 여러 골대가 하나로 결합한 모습으로 디자인했다.

 현대차와 FIFA는 영국의 건축 사무소 '그림쇼'와 건축 부문에서, 독일의 전시 콘텐츠 개발 회사 '유니플랜'과 전시 부문에서 협업했다. 
 FIFA 박물관은 FIFA가 2022 월드컵 개막 하루 전날인 11월 19일부터 결승전이 열리는 12월 18일까지 한달 간 알 비다 공원에서 운영한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