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보건소가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상호 협력하고자 감염병 위기대응협의체를 구성한다고 17일 밝혔다.

 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코로나19 재유행이 반복되고 코로나19 대응이 일반 의료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대응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소통 강화 필요성이 대두됐으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또 다른 신종 감염병 출현의 위험이 상존해 민·관 공동 대응체계 구축이 요구돼왔다.

 남구는 울산광역시 남구 의사회, 약사회, 병원 협의회, 남부소방서, 남부경찰서와 남구보건소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해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운영, 먹는 치료제 공급 및 조제, 확진자 격리병상 운영, 응급 이송 및 격리자 소재 파악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한 기관별 역할을 정립하고 협력 체계를 유지한다.

 특히 겨울철 코로나19와 계절 독감 동시 유행에 대비한 일반 의료체계 대응, 코로나 19 7차 대유행 및 자율입원 병상 확대 운영 등의 현안을 논의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한 기관별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이재혁 남구보건소장은 "지역 내 감염병 대응기관 및 단체 간 유행하는 감염병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해 유기적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에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민기자 uskkm@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