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청사 내 지역예술인 위한 갤러리 조성
밀양시청사 내 지역예술인 위한 갤러리 조성
  • 이수천 기자
  • 2022.11.24 16:3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전시회 '문화만발전'
밀양시는 시청사 내 지역예술인을 위한 예술작품 갤러리를 조성하고 24일부터 개관전시회 '문화만발展'을 개최한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시청사 내 지역예술인을 위한 예술작품 갤러리를 조성하고 24일부터 개관전시회 '문화만발展'을 개최한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가 시청사 내 예술작품 갤러리를 조성하고 개관전시회를 가진다고 24일 밝혔다.

시청 청사에 마련된 개관전시회 '문화만발展'은 영남루 국보승격을 기원하는 영남루 사진전과 지역예술인 미술작품 등 8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지역예술인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청사 이미지 개선과 시민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청사 중앙계단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공용공간을 갤러리로 조성했다.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장과 맞먹는 규모의 전시공간을 갖춘 시청 갤러리는 앞으로 정기 및 기획전 등을 통해 지역예술인들의 우수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시청사 갤러리는 문화예술의 도시 품격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조성했다"며 "시청을 방문하는 누구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쉼과 여유의 시간을 가지는 힐링공간으로 가꿔 나가겠다"고 전했다.

시는 청사 갤러리 개관과 함께 12월 문화원 전시실까지 문을 열게 되면 그간 부족했던 지역예술인들을 위한 전시공간이 확충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