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 도입
UNIST,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 도입
  • 김지혁 기자
  • 2022.11.27 19:44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절차 공정성 강화 기대
관리자 역량 평가도 큰 도움

UNIST가 채용 공정성을 높이고 올바른 채용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과학기술분야 최초로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도입했다.

자격과정에는 소속 팀장 이상 관리자들이 참여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해 자격을 취득한 팀장은 내외부 채용 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이 과정은 채용절차법, ESG 경영과 채용 리스크, 글로벌 채용 사례 등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역량평가 이론, 행동사건면접, 실전면접 시뮬레이션 및 필기시험 순으로 진행됐다.

과정을 기획한 박주현 UNIST 인사팀장은 "채용 절차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적합한 인재 선발을 위해 추진하게 됐고, 앞으로 면접에서 과학적인 역량 평가 방식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채용뿐 아니라 관리자들이 팀원을 육성하는 데 있어서도 역량 평가 방식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강사로 참여한 조지용 한국바른채용인증원장은 "과거 외부면접관에 의존해 왔던 면접에 훈련된 내부면접관이 참여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면접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밝혔다.

전문면접관 자격제도는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국내에는 한화시스템, 교원그룹, 기아자동차 등이 운영하고 있다.  김지혁기자 uskjh@ulsanpress.net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