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N 비전 74
현대 N 비전 74

현대차그룹은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가 주관하는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과 '올해의 자동차회사'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영국 BBC 탑기어 매거진은 현대차의 N 비전 74를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기아를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했다. 1993년 창간한 BBC 탑기어 매거진은 영국 4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다.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공개한 N 비전 74는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움직이는 연구소) 차량이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들을 양산 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롤링랩 차량을 이용해 연구개발과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탑기어 관계자는 선정 이유에 대해 "N 비전 74를 통해 현대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을 엿볼 수 있었다"며 "현대차가 N 비전 74를 통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의 자신감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올해의 자동차 회사로 선정된 기아는 유럽에서 EV6 GT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시장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잭 릭스 BBC 탑기어 편집장은 "유럽 시장의 경기 침체에도 최근 기아가 보여주고 있는 상승세가 놀라울 정도"라며 "기아는 전동화 시대에도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아는 2027년까지 플랜 S 전략을 통해 14개의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포함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EV6를, 올해 니로 EV와 EV6 GT를 출시했다. 내년에는 E-GMP 플랫폼 기반 대형 승용형 다목적차(SUV) EV9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