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문석주, 김종훈, 홍유준, 김수종, 백현조 울산시의원.
왼쪽부터 문석주, 김종훈, 홍유준, 김수종, 백현조 울산시의원.

울산시의회(의장 김기환)의 상임위별 2023년도 당초예산심사가 막바지를 향하고 있는 가운데 2일에도 각 상임위는 2023년도 당초예산, 2022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 예비심사를 전개했다.

# "울산형 수직형 스마트팜 원활한 추진"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문석주)는 울산경제자유구역청, 농업기술센터, 차량등록사업소,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소관 2022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과 2023년도 일반·특별회계 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했다. 

 문석주 위원장은 울산경제자유구역청에 대한 심사에서 2023년 당초예산안 가로녹지대 안전사고 판결배상금과 관련해 "산업단지 가로녹지부분 보상도 중요하지만 산업단지 경사지 인접한 농경지 피해 방안도 검토 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종훈 위원은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심사에서 "울산형 수직형 스마트팜 조성 사업은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이 있는 사항이며 귀농사업에도 연계성이 있으므로 국내 활성화가 잘되고 있는 지역을 견학해 관련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와 관련한 사업계획서, 추진사항에 대한 자료를 요청했다.

# "이화산단 경사지 보수 안전 최우선"
홍유준 위원은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심사에서 제3회 추경예산안 중 공공운영비 집행잔액 발생 사유와 2023년 당초예산 공공운영비가 작년보다 감액 편성된 사유에 대해 질의하고 운영비예산을 면밀하게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수종 위원은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심사에서 제3회 추경 예산안 중 해외 투자유치단 파견 및 외빈초청여비 일부 삭감에 대한 사항을 언급하며 내년도 해외투자유치에 대한 계획을 질의하고 해외투자유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울산지역 투자 유치 실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백현조 위원은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심사에서 이화일반산단 절토사면 정기 및 정밀안전점검 사업을 언급하며 이화일반산단 경사지에 대한 안전성과 보수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산업단지 내 입주업체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안전 업무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공공도서관 평생교육 재정투자 강조
교육위원회(위원장 홍성우)는 울주·남부·동부·중부도서관 소관 2022년도 제3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 및 울주·남부·동부·중부도서관, 교육수련원 소관 2023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했다. 

 홍성우 위원장은 도서관 공통 심사에서 65세 이상 거주비율이 높은 지방이나 지역일수록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큰 점을 강조하며, 공공도서관으로서 평생교육증진을 위해 재정투자를 더욱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룡 위원은 중부도서관에 대한 심사에서 초등학력인정문자해득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감액 사유에 대해 질의하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좋은 취지의 사업이므로 적극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단계별로 세분화한 맞춤형 교육 실시와 심화과정 운영, 사업대상 적극 발굴 등 다양한 장려책 검토를 제안했다.  전우수기자 jeusda@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