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 이수천 기자
  • 2023.01.24 16:54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농산물 등 52개 품목
양산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신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품목을 선정하는 양산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 특산품 등 52개 품목을 결정했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신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품목을 선정하는 양산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 특산품 등 52개 품목을 결정했다.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신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품목을 선정하는 양산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선정된 답례품은 총 52개 품목으로 분야별 농산물, 축산물, 공산품, 식품, 공산품, 공예품, 체험시설, 유가증권으로 구성했다. 
 
특히 양산의 청정지역인 원동의 사과, 딸기, 요거트, 매실엑기스와 국내 최대의 어묵 생산시설을 갖춘 45년 전통의 웅상의 어묵, 항암효과가 뛰어난 동면의 상황버섯,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상북의 계란, 장인의 혼이 깃든 하북의 도자기류, 부울경 유일한 스키장인 에덴밸리 리프트, 루지 이용권을 준비했다.
 
또한 항노화, 웰니스, 힐링프로그램인 양산숲애서 이용권, 우수 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 장애인기업, 중소기업의 공산품 등으로 기부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특색있고 다양한 답례품 품목이 선정됐다.
 
해당 답례품은 지역특산물 등 분야별로 나누어 지역 대표성, 기부자의 선호도, 공급과 유통의 안정성,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답례품 공급업체는 1월 20일부터 14일간 공모를 통해 2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타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의 한도로 기부를 하고 그 혜택으로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이다.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선정된 품목 중 기부자가 선택할 수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앞으로도 양산을 대표할 수 있는 답례품 발굴에 힘쓸 것"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