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자료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전국에 최강의 맹추위가 덮치면서 울산 지역도 종일 영하권에 머물고 있다. 

 기상청은 24일 오전 10시부로 한파특보를 발표하면서 25일까지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또 울산에는 강풍특보와 건조특보까지 발효되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고 대기는 매우 건조하겠다. 

 따뜻한 영상의 날씨를 보인 전날(최저 0도/최고 10도) 대비 24일 울산 아침 최저기온은 -9도, 낮 최고기온 -6도로 하룻밤 사이 기온이 15~20도가량 뚝 떨어졌다. 연이어 이날 밤부터 북서쪽에서 매우 찬 공기가 남하해 일상으로 돌아가는 25일 기온이 10~15도가량 더 큰 폭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25일 예보된 울산 아침 최저기온은 -13도, 낮 최고기온 -2도~0도 사이를 오르내리겠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10도가량 더 낮아 매우 춥겠으니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와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동파, 농축산물과 양식장 냉해 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난방기구(전열기, 화목 보일러 등) 사용 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대기가 건조하고 바람이 강하게 부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도 유의해야 한다. 

 또 강풍특보가 내려진 만큼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앞바다에서 1.0~3.0m 남해동부 먼바다에서 2.0~5.0m로 높게 일겠고 해안을 중심으로 순간풍속이 70㎞ 이상인 강풍이 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며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건강관리에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수빈기자 usksb@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