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시의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지원 추진
천미경 시의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지원 추진
  • 전우수 기자
  • 2023.01.24 18:1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조례 상정 예정
천미경 울산시의원
천미경 울산시의원

학생들에게 디지털 플랫폼의 다양한 정보를 찾고 조합해내는 능력 신장 등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교육 지원 조례'제정이 추진 중이다.


 울산시의회 천미경 의원(교육위원회 부위원장·사진)은 디지털 리터러시교육을 통해 뒤처져있는 학생들의 디지털 문해력을 향상하기 위한 '울산시교육청 디지털 리터러시교육 지원 조례'를 2월에 개최되는 제236회 임시회에 상정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천미경 의원은 "디지털 사회에 직면한 학생들에게 사회현상과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디지털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에 대한 진위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비판적 사고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본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조례제정의 취지를 설명했다.


 조례안에는 △교육감, 교육장, 학교장의 책무 △디지털 리터러시교육 기본계획의 수립 및 실태조사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과 관련한 연수 △디지털 리터러시교육 자문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에 대해 규정하고 관련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 등이 담긴다.  전우수기자 jeusda@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의 제보는 바람직한 지역사회를 이끌며 세상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비리와 부당한일 그리고 전하고픈 미담과 사건사고 등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 news@ulsanpress.net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