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 환경 캠페인 '산해진미 캠페인'에 지난 한 해 SK구성원을 비롯해 일반시민 28만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 환경 캠페인 '산해진미 캠페인'에 지난 한 해 SK구성원을 비롯해 일반시민 28만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 환경 캠페인 '산해진미 캠페인'에 지난 한 해 SK구성원을 비롯해 일반시민 28만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일 밝혔다.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를 갖고 있는 산해진미 캠페인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Plogging)이 바탕이다.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끈다는 목표로 전사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2021년 시작된 산해진미 캠페인은 회사 구성원과 한국자원봉사센터가 손을 잡고 범국민 캠페인으로 활동을 확대했다. 2021년 첫 해에는 SK구성원, 일반시민, 학생 등 15만명이 참여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작년 4월부터 연말까지 캠페인 참여인원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과 구성원 7,842명 그리고 외부 이해관계자와 시민 27만656명 등 27만8,498명에 이른다. 

 산해진미 캠페인은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도 확대되고 있다. 'EnviRun(Environment + Running) for the Earth'라는 슬로건으로 미국, 중국, 폴란드 등 해외 각지의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로 넓혀가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올해도 '지구 환경을 바꾸는 큰 변화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하며 산해진미 캠페인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