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역 각 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과 어학, 건강 등 여가선용 강좌, 자격증 취득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 등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삶의 상황에 직면하는 인식을 기초로 삶속 갈등 및 정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인문교육도 실시된다.

 

성인 독서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울산도서관은 시민들의 자생적 인문 활동을 지원하고 책 읽는 독서 문화 조성을 위해 '2023년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자생적으로 운영되는 울산 성인 독서동아리 10개 팀이다. 


 주요 지원 내용은 △울산도서관 내 동아리실 모임장소 제공 △전문가 조언(컨설팅) 및 독서 특강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 △코로나19에 대응한 온라인 화상회의 기반(플랫폼) △토론 도서 지원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독서동아리는 오는 2월 7일부터 전자우편(ulsanlib@korea.kr) 또는 울산도서관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상반기 평생교육 강좌 수강 모집

 울산 남부도서관과 중부도서관이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남부도서관은 8일부터 17일까지 10개 강좌 1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평일 낮에는 학부모와 성인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은퇴 생활, 파이데이아 서양고전 독서토론, 일상생활 영어회화 배우기, 특별한 라탄소품 만들기 등 4개 강좌를 개설한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로 메타버스 세계 입문하기, 색채가 아름다운 우리 민화를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운영한다. 


 토요일에는 7세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강좌인 상상하고 표현하는 오감 체험 독서회와 유리드믹스 YES!, 초등 역사 탐구교실-조선 전기, English Story Land! 등 4개 강좌를 개설한다.


 중부도서관은 7개 강좌 10회 과정으로 130명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8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다.
 6~7세 유아 대상 신나는 영어 놀이터, 초등학생 대상 스포츠 스태킹, 과학실험 등 놀이와 체험 위주의 강좌는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위한 강좌는 문학으로 풀어내는 나의 인생 이야기, 감성 캘리그라피, 나의 첫 여행 영어, 디지털 리터러시 등 총 4개 강좌이다.


 남부·중부도서관 누리집 평생교육 강좌수강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중부도서관은 전화와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부도서관, 중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나래 중학생 독서회 운영

 이와 함께 중부도서관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독서 능력을 키우고자 중학교 1~2학년 학생 15명과 '글나래 중학생독서회'를 매월 둘째 주 일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글나래 중학생독서회는 올해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주제 독서를 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운영 한다. 

 

무료 도서 택배 서비스 확대 운영

 동부도서관은 독서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도서 택배 서비스 대상도 확대 운영키로 했다.
 기존 무료 도서 택배 서비스는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가정, 저소득 가정 등에만 한정해 진행했지만, 2월부터는 다자녀 가정, 한 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료 도서 택배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자료 대출회원에 가입 후, 구비서류와 신청서를 도서관에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