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오른쪽)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성이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제공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최근 급등한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8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에 10억원을 전달했다. 
 
S-OIL의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에 난방비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며, 10억원 중 1억원은 울산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난방비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유난히 추웠던 이번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고, 따뜻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S-OIL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눔 경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OIL 관계자는 "난방연료가 도시가스로 대부분 전환되었지만 일부 복지시설과 농어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등유를 난방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이 같은 취약 계층의 에너지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지역 사회와 상생을 위해 난방비 전달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겨울철에도 쉽게 보일러를 사용하지 못하는 에너지 빈곤층을 위해 난방유를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