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송년모임이 많아지면서 연일 이어지는 술자리 등으로 괴로운 이들이 많다. 연말결산 등 일은 오히려 늘어나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늦은 시간까지 함께 하다보면 피로가 쌓이기 십상이다. 연말을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기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피로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30분만 투자하면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날려 버릴 수 있는 방법으로 족욕과 반신욕이 각광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울산점 바디샵, 바디라인 매장에서는 반신욕과 족욕 관련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반신욕
 반신욕은 몸의 절반, 즉 명치 끝 아래 부분을 따뜻한 물에 담그는 목욕법이다. 특히 다리 부종 등 순화기 계통이나 고혈압, 심장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좋으며 체온보다 조금 높은 섭씨 37~39도의 미지근한 물에서 20~30분 정도 하는 것이 좋다.
 피곤하거나 기운이 없을 때는 물이 온도를 조금 낮추거나 입욕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다.
 반신욕을 할 때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근육통 완화, 숙면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 소금을 넣어주면 더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디라인 라벤더 소금 3만원.
 또 라벤더, 페퍼민트 아로마 오일을 5~8방울 떨어뜨려 주는 것도 좋다. 라벤더는 숙면에 도움을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데 효과적이고 페퍼민트는 희석 오일과 섞어 어깨 등에 문질러 주면 통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 바디샵 아로마 오일 가격 1만원.
 #족욕
 반신욕이 어려울 때는 반신욕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족욕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족욕은 발목을 따뜻한 물에 담그는 목욕으로 발의 피로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발끝의 혈액순환을 도와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한다.
 족욕 후에는 물기를 잘 닦아내고 양말을 신어 온도를 유지해 주는 게 좋다.
 바디샵 매장에서는 족욕 제품으로 '레몬 그래스 데오도라이 징 풋 소크'와 '페퍼민트 클링 풋 소크'를 선보이고 있다.
 '레몬 그래스 데오도라이 징 풋 소크'는 항균 작용으로 살균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땀이 많은 사람과 무좀, 습진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좋다.
 '페퍼민트 클링 풋 소크'는 피로감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데 열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각 1만8천원.
 바디샵 정혜경 매니저는 "아로마오일의 경우 반신욕을 할 때는 5~8방울, 족욕을 할 때는 2~3방울 넣어주면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손유미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