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를 비롯한 비수도권 지방의회가 수도권 단체장들의 수도권 규제 철폐의 움직임에 공동 대응키 위해 '비수도권 지방의회 공동대책협의회(가칭)'를 구성, 강력 대응키로 했다.
 4일 울산시의회 등에 따르면 비수도권 지역 광역의회의장과 각 시·군·구의회의장 대표들은 내달 21일께 대전에서 모여 창립총회를 갖고 '비수도권 지방의회 공동대책협의회(가칭)'를 발족키로 했다.협의회를 준비하고 있는 대전시의회 관계자는 "공동대책협의회는 정부에서 수도권 규제완화와 관련된 법령을 제·개정 시 관련부처를 찾아 반대의견을 제시하고, 반대 성명서 및 건의서를 발송하는 한편 국회통과를 막기 위해 직, 간접적인 저지활동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비수도권 지역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개발에도 주력해 수도권 규제완화에 따른 구체적인 지역별 피해사례를 발굴하고, 토론회와 포럼 등을 개최해 정책적인 대응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의장단 모임에 앞서 오는 2월 7일에는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비수도권 광역의회 실무자 등이 모여구체적인 실무협의를 갖고 협의회 회칙과 발기문, 공동합의문 등을 작성할 예정이다.
 이어 실무협의회에서 논의된 기초안을 각 의회에서 추인하는 과정을 거쳐 내달 21일 대전시청에서 25명의 비수도권 광역 및 기초의회의장 협의회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서울=조원일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