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14일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3천여명의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KBS부산홀에서 새로운 경영이념 및 비전 선포식, 한마음 음악회를 개최했다.
 14일 부산은행에 따르면 이날 경영이념 및 비전 선포식에서 '2015년까지 총자산 80조원의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는 장기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이념을 '지역과 함께 더 높은 가치창조를'로 새롭게 바꾸고 '동남경제권 일등은행'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부산은행은 이러한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변화를 위한 도전(Challenge For Change)'이라는 혁신 슬로건을 채택하고 은행의 핵심가치 및 기업문화, 인재상도 새롭게 정립했으며 신성장동력 발굴 및 거점 확충, 수익구조 선진화, 마케팅 Mix 역량 제고, 역동적 기업문화 창조라는 4가지 핵심과제도를 2010년까지 강도 높게 추진하기로 했다.
 새 비전은 2010년에 총자산 40조원과 순이익 4,000억원, 시장점유율 40%라는 트리플 4(Triple-Four) 목표를 반드시 달성함으로써 부산·울산을 비롯한 동남경제권 지역에서 양과 질 모두에서 앞서가는 일등 선도 지역은행이 되자는 당찬 포부를 내포하고 있다.
 또 이번 행사에서 자랑스러운 부은인 시상식을 실시, 세일즈 스타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40돈(40주년 의미)의 황금돼지와 함께 파격적인 특별승진 혜택을 부여했다. 이와함께 평소 연수원에서 실시하던 신입직원 입행식도 이례적으로 부모님들을 초대해 전 임직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황리에 실시함으로써 부산은행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입직원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와 함께 희망을 안겨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부산은행 이장호 은행장은 "변화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기회도 없으며 도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성취의 기쁨도 없다라고 강조하면서 금년 상반기 중으로 중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등 은행의 차세대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데 은행의 모든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손유미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