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내로남불' '무능' 등 표현 사용 불허에 원내지도부, 편파적 선거관리 항의 방문

국민의힘 "중립성 상실 선관위, 여당 선대위 전락"

2021. 04. 05 by 조원호 기자

국민의힘은 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에 유리한 방향으로 편파적인 선거관리를 하고 있다고 연일 비판하고 있다.

국민의힘이 선관위가 편파적이라고 문제를 삼는 이유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왜 하죠' 현수막 문구 △투표 독려 문구에 '내로남불' 등 표현 사용 △일간지에 야권 후보 단일화 촉구 광고를 낸 시민에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 등을 통보 하거나 불허하는 반면 △TBS(교통방송)에서 '일(1) 합시다'라는 문구로 캠페인을 벌였던 것이 민주당의 기호를 연상케 하지만 선관위는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최근 중앙선관위의 행태를 보면 과연 헌법이 명시하고 있는 중립적·독립적 기구의 역할을 하고 있는지 매우 의심스럽다"며 "지금이라도 선거관리의 중립성·독립성을 꼭 지켜달라"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국민의 분노 폭발이 결국 선관위의 잘못된 근황을 시정할 것"이라고 경고하며 이같이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역시 "이 정권 선관위는 보궐선거 현장을 찾아가 국책사업을 홍보한 대통령을 옹호한 데 이어, 몰상식 어거지 결정을 쏟아내고 있다"며 "선관위가 여당 선대위로 전락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특정 정당이 연상된다'며 '위선·무능·내로남불' 문구를 쓰지 말라고 했다. 선관위가 공식적으로 민주당을 '위선·무능·내로남불 연상 정당'으로 인정한 것"이라거나 "친여 시민단체의 야당 후보 사퇴·낙선운동은 괜찮고, 여성 시민단체의 '보궐선거 왜 하죠?' 유권자 운동은 안 된다고 한다"는 등의 사례를 들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 지도부 의원들과 함께 경기도 과천 중앙선관위를 항의방문 하기도 했다. 이들은 이날 조해주 상임위원을 만나 중립과 독립성을 지키라고 강하게 항의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