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교육감 후보들 막판 지지호소]

노옥희 "울산교육 미래 위해 투표" 김주홍 "전교조 교육감 시대 마감"

2022. 05. 31 by 김지혁 기자
울산교육감 선거 노옥희 후보가 31일 선거 전 마지막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열었다.
울산교육감 선거 노옥희 후보가 31일 선거 전 마지막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열었다.
울산교육감 김주홍 후보가 31일 선거 전 마지막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열었다.
울산교육감 김주홍 후보가 31일 선거 전 마지막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열었다.

6·1 지방선거 D-1일인 31일 울산교육감 선거에서 맞붙은 진보 성향의 노옥희 후보와 보수 성향의 김주홍 후보가 선거 전 마지막 기자회견을 열고 잇따라 열고 '한 표'를 호소했다. 

두 후보 모두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자신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하면서도 상대 후보가 당선되어서는 안된다는 공격 논리도 잊지 않았다. 

# "부패·불신의 과거로 돌아가선 안돼"
노옥희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울산교육의 미래를 위해 투표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번 선거는 반드시 이겨야 하고 또 이길 것"이라고 전제한 그는 "저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노력으로 힘겹게 쌓아올린 새로운 울산교육을 지키고 성장시켜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이제 막 싹을 틔우고 뿌리를 내리기 시작한 울산교육이 부패와 불신의 과거로 되돌아가서는 안된다"며 상대 후보를 의식한 발언도 이어갔다. 

또 "선거기간 내내 도를 넘은 네거티브와 흑색선전, 명백한 허위사실이 SNS와 불법 대량문자를 통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학생들이 지켜보는 교육감 선거의 혼탁이 걱정돼 법적대응을 자제해 왔다"며 "아무리 표가 급해도 거짓 주장과 선동, 낡은 정치적 프레임으로 선거를 이기고자 하는 시도가 교육자로서, 교육감 후보로서 온당한 일인지 묻지 않을수 없다. 우리 아이들에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기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가르치고자 하는 것인지 개탄스럽고 안타깝다"며 김 후보를 직접 겨냥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울산시민들의 현명함과 지혜를 믿는다"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투표해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 부패하고 낡은 과거가 아니라 우리 아이들을 위한 희망찬 울산교육의 미래를 만들어 주실 것을 안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 "미래지향·희망적 교육 약속"
이어 오전 11시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김주홍 후보는 "전교조 교육감 시대를 마감하고 올바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저 김주홍에게 투표해달라"고 포문을 열었다. 

"공식 선거운동 기간 골목골목을 다니면서 많은 시민을 만났다"고 운을 뗀 그는 "시민들은 유치원 아이부터 초·중·고등학생들이 미래에 희망을 가지는 교육을 해달라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들은 전교조 교육감에게 우리 아이의 교육을 더이상 맡기지 않게 해달라는 것이었다"며 "저는 이런 시민들과 학부모님들의 간절한 요구를 들을 때 마다 제 가슴 깊이 새기고 또 새겼다"며 노 후보를 의식한 발언을 이어나갔다. 

이어 "이제 김주홍이 해나갈 교육은 미래지향적이고 희망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으로 인재를 키우고 대한민국 미래의 큰 자산으로 우리 아이들을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부하고 싶은 학생에게 공간을 제공하고 적성에 맞는 교육이 필요한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드리겠다"며 "교실을 사랑하고 아이를 가르치고 싶은 선생님에게 의욕 넘치고 활기찬 교실이 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4년의 전교조 교육감 시대와 완전히 다른 정상적이고 새로운 교육 현장이 되도록 하는 것이 저의 소신이다"며 "이념편향적인 전교조 교육감에게 더이상 우리 자녀들의 미래를 맡겨서는 안된다"며 소중한 한표를 자신에게 투표해 달라고 호소했다.  김지혁기자 uskj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