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 금호리첸시아 견본주택.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하며 주목받고 있는 '양산 금호리첸시아' 견본주택에 지난 7일부터 9일 주말 3일 동안 1만1,0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양산 금호리첸시아'는 경남 양산시 중부동 402번지 일원에 들어설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 84㎡ 단일평형 구성 23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또한 '어울림'과 '리첸시아' 브랜드로 유명한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대한토지신탁에서 사업관리를 맡아 사업의 신뢰성을 높였다.
 
#양산 최고 44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전용 84㎡ 총 237가구 중소형 아파트
'양산 금호리첸시아'가 들어서는 양산시 중부동은 구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했던 원도심이며 이곳에서 약 15년여 만에 새 아파트가 들어서게 돼, 특히 지역 일대 실수요자의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노포(부산)~북정(양산)을 잇는 양산도시철도(총연장 12.5km, 정거장 7개)가 오는 2022년 개통(예정)되면 양산종합운동역(가칭) 도보 2분대에 이용할 수 있고, 부산도시철도 1, 2호선과 환승이 가능해져 편리한 대중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남양산IC, 양산IC, 7번 국도 및 국도 60호선이 단계별 개통, 인근 지역 및 부산과 울산, 경남권 등 시·내외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한 시내와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도보통학권 내에 양주초·중·여중·여고 및 일반계 전국평가 경남 1위를 차지한 양산제일고 등의 명문 초·중·고교가 위치해 학부모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사업지 주변으로 양산천 수변공원과 춘추공원(예정) 양산워터파크 등 쾌적한 힐링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앞 남부시장과 이마트, 아웃렛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CGV 등 문화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인프라가 매우 풍부한 원도심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교통·생활·교육인프라 다 갖춘 양산 주거중심지에 15년만의 새 아파트
▲ 양산 금호리첸시아 견본주택에 지난 주말 3일동안 1만1천여명의 구름 인파가 몰려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호건설의 어울림과 고급브랜드인 리첸시아는 서울 여의도·한남·방배동, 부천 중동 등 주요중심입지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중동리첸시아의 경우 65층, 여의도금호리첸시아는 40층 등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로 각광받고 있다

 '양산 금호리첸시아' 역시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4BAY구조와, LDK(이면개방형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알파룸과 내진설계, 전 세대 74% 이상의 전용률 등 입주민의 편의성과 안정감이 돋보이는 금호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양산에서 보기 드문 44층의 초고층으로 설계되고, 양산 원도심에 들어서 교육여건과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하며 "양산은 분양권의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단지의 시세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견한 방문객들의 열기로 견본주택이 가득 찼다"고 현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한편, 지난 3월 분양이 진행된 부산 연지동 한화 꿈에그린,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이 각각 265.11대1과 86.32대 1 등 높은 최고경쟁률을 보였던 것에 비추어 '양산 금호리첸시아' 또한 높은 경쟁률이 예상된다고 분양관계자는 밝혔다.
 
#12일 특별공급 시작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 접수
'양산 금호리첸시아' 분양일정은 오는 4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에 이어 14일 2순위 청약접수, 20일 당첨자발표 이후 25일~27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5-21번지에 위치한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