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기업의 회계·재무 및 급여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27 오전 10시 울산상공회의소 제2회의실에서 '알기 쉬운 원천징수 실무교육'을 마련한다.
 이석정 세무사가 강사로 나선 이번 교육에서는 △소득세의 기본구조 이해 △이자 및 배당소득의 원천징수 △소득별 원천징수(이자 및 배당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 근로소득, 퇴직소득) △원천징수에 따른 지급조서의 제출관련사항 등 원천징수 총론부터 원천세 처리과정까지 다룰 예정이다.

 이번 '알기쉬운 원청징수 실무교육'의 주요 내용은 △소득세의 기본구조 △원천징수 총론 △이자 및 배당소득의 원천징수 △사업소득의 원천징수 △기타소득의 원천징수 △근로소득의 원천징수 △퇴직소득의 원천징수 △원천징수에 따른 지급조서의 제출관련 사항 △원천징수 소득에 대한 현행 과세관청의 해석 분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내원천소득 인적용역소득의 범위 확대, 국내원천소득에 대하여 비과세 등을 적용받지 못한 실질귀속자 등의 경정청구기간 연장 등 올해 초 개정된 세법을 다양한 실무 사례를 통하여 설명함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실수를 최소화 하는데 강의 중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담당자들이 기업의 현장에서 필요한 사례들을 충분히 숙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24일까지 울산상의 홈페이지(http://ulsan.korcham.net)에 게시된 신청서에 작성 후 팩스(228 3150)나 이메일(business@ucci.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228-3103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