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회 우시산국 축제가 3일 울주군 웅촌면 회야강 아리소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김진택 우시산국축제 추진위원장, 윤시철 시의장, 이경걸 울주부군수, 노진달 울주문화원장 등이 울주군의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마두전 행사에 참석해 줄을 당기고 있다.

울주군은 지난 3일 웅촌면 회야강 둔치 아리소에서 '제7회 우시산국 축제'를 열었다.
 우시산국(于尸山國)은 울주군 웅촌면 대대리와 검단리, 인근 양산 웅상읍까지 세력이 뻗었던 옛 울산지역의 작은 나라 이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를 기념하고 주민 화합을 다지는 축제다.

 개막식은 우시산국왕에게 차를 올리는 헌다례에 이어 고교생 밴드팀 퍼레이드, 국민의례, 개회사, 축사, 축하공연, 마두전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 체험행사로는 행사장에서 인근 초천약수터까지 수레 타기, 아리소 뗏목 체험, 초청약수터 부스, 농경체험으로 보리 타작, 전통 모내기, 떽메치기,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등이 준비됐다.
 문화행사로는 유물 사진전, 예술인 작품 전시, 모심기와 논매기 등 노동요를 선보이는 웅촌 소리찾기 경연대회도 열렸다.

 축제는 2011년 웅촌 왕도읍 문화제라는 이름으로 처음 열린 뒤 2014년 우시산국 문화제, 2015년 우시산국 축제로 바뀌었다.  정두은기자 jde03@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