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 동참
중구 약사초등학교(교장 정남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월드비젼에서 추진하는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27학급 모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기로 했다.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은 글로벌 친구 맺기의 일환으로 지구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의 한 어린이와 한 학급이 1:1로 결연을 맺어 그 어린이와 지역사회에 변화를 주고 함께 교육할 수 있는 지구촌 나눔 캠페인이다.
 학생들은  각 학급에서 학급회의를 통해 아낀 용돈으로 매달 3만원을 학급대표(나눔지킴이)가 후원금을 월드비젼으로 보낸다. 모금액 중 3만원이 충족되지 못하면 담임선생님이 기부해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해 교사, 학생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참여한다.

# 이웃간 인사하기 캠페인
북구 농서초등학교(교장 공상국)는 '1교 1동네 인사하기 사업'의 일환으로 12일∼16일  '이웃 간 인사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농서초등학교 학생들이 많이 살고 있는 아이파크 2, 3단지를 대상으로 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주민대표와 아파트관리사무소의 협조를 얻어 학부모, 학생,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인사하기 운동을 전개한다.
 이 기간에 행사로는 '인사해요'로 4행시 짓기, 현수막 공모전 등이 있으며, 행사 후 당선작들을 캠페인에 사용하는 현수막, 피켓, 어깨띠로 제작·활용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캠페인 형식으로 진행한다.

# 행복언어 인사 인증샷 행사
중구 무룡초등학교(교장 김진욱)는 오는 18일까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행복언어인사 인증샷'행사를 열고 있다.
 무룡초는 지난 3일부터  래미안2차아파트와 연계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이웃 간 먼저 인사하기 범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행사는 학생-어른 간 먼저 인사하는 모습, 어른-어른 간 먼저 인사하는 모습 등 이웃 간 먼저 인사하기 참여 인증샷을 학급홈페이지에 올려 인사하는 마을 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