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온양운동장에서 신장열 군수, 한성율 군의장, 강길부 국회의원, 윤시철 시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남부권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 내빈들이 사랑의 기부탑 쌓기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는 모습.

울주군과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재곤)는 지난 17일 온양체육공원에서 신장열 군수를 비롯해 한성율 울주군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군의원, 지역 주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년 울주군 남부권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복지로 동행! 행복한 재능 나눔!'이라는 주제로 열린 박람회는 면적이 넓은 군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지난 해부터 중부권·남부권·서부권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17일 남부권을 마지막으로 권역별 박람회 행사를 끝냈다.
 참여단체는 3D 프린터, 드론체험, 캘리그래피 무료 나눔, 건강관련 검사, 전통놀이체험 등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사랑의 기부 탑 쌓기' 행사는 읍면 협의체를 비롯한 지역 주민, 각종 사회단체 등이 기부한 식품, 생활용품을 탑으로 쌓아 올린 것으로, 기부 물품은 울주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신 군수는 "우리 사회가 모두 행복해지는 봉사를 통해 다 함께 잘 사는 명품 복지도시 울주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은기자 jde03@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