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김수종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지난 26일 오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대왕암공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울산시의회 김수종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지난 26일 오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대왕암공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울산시의회 김수종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지난 26일 오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대왕암공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동구의회 임채윤 의원, 주민, 시 관광과·녹지공원과, 동구 공원녹지과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및 짚라인 설치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공원 정비에 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김수종 의원은 "대왕암공원은 1962년 공원으로 지정된 울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2021년 7월 개통한 출렁다리의 경우 2023년 12월말 기준 약 320만명이 방문했으며, 외지인 방문객 비율이 63%에 이르는 등 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대왕암공원을 만들기 위한 해상케이블카와 짚라인이 2025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상케이블카 등 시설 준공에 맞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관광객 편의시설 조성, 교통체계 마련 등 기반 시설 조성도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임채윤 의원은 "해상케이블카 등 설치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주변 안전문제와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의 불편이 예상된다"며 "공사 추진계획 단계에서부터 이용객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주변 일대 주차장 조성, 대중교통 연계, 교통 체증 대책 수립 등 울산시가 검토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대왕암공원에 △맨발로 걷는 황톳길 등 체험 공간 조성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먹거리코너 운영 △공원 내 방치되고 있는 교육연수원 철거 또는 활용 방안 마련 등도 함께 건의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