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 서정규 국내영업본부장(오른쪽)이 27일 열린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제공
S-OIL 서정규 국내영업본부장(오른쪽)이 27일 열린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제공

S-OIL이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며 8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S-OIL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6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기업) 및 8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개 분야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매년 선정되며, S-OIL은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했다.

 S-OIL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기업'이라는 비전 2030을 목표로 정유·석유화학·윤활이 조화되는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에너지 트렌드를 예측한 선도적인 시설투자, 고객중심의 창의적인 브랜드마케팅, 지속가능 사회를 위한 ESG경영, 인재양성과 디지털 전환에 대한 투자를 통해 성장해 왔다.

 아울러 S-OIL은 석유화학사업 확대와 수소 등 신규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투자인 '샤힌(Shaheen) 프로젝트'는 회사의 수익구조를 탄탄히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S-OIL은 탈탄소 로드맵에 따른 탄소배출 감축, 사회공동체와 함께하는 CSR활동, 투명한 윤리경영체제 구축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아시아지역 정유사 중 유일하게 14년 연속 'DJSI World 기업'에 포함됐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