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지대인 새로운미래, 개혁신당, 조국혁신당 등은 지지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분위가 전환에 안간힘이다.

 새로운미래(새미래)는 11일 선대위 출범식을 열어 민주당 탈당파 설훈, 홍영표, 김종민, 박영순 의원 등을 전면에 내세우며 본격 총선 체제에 돌입했다. 개혁신당은 이준석 대표와 이원욱 의원 등의 경기 화성 공천을 확정하는 등 경기 남부 '반도체 벨트'에 연일 공을 들이고 있다. 조국혁신당은 가수 리아와, 이규원 대구지검 부부장검사 등이 포함된 영입인사 입당식을 가졌다.

선대위 출범·3인 지도부 체제 완성

새미래는 이 공동대표의 광주 광산을, 김종민 공동대표의 세종갑 출마 선언과 함께 민주연대 전선 확대를 바탕으로 지지율 반등을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민주당을 탈당한 홍영표·설훈 의원이 합류한 새로운미래 선거대책위원회가 11일 출범했다. 홍영표 의원이 공동대표와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으며 이낙연·김종민·홍영표 3인 지도부 체제가 완성됐다.

 이낙연 상임고문은 “대한민국이 현재 이렇게 위기에 처한 것은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사당의 무능과 타락 때문"이라며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무능하고 타락한 폭주를 멈추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에는 희망이 없어진다"고 말했다.

거대 양당 비판 '중도·젊은층' 표심 잡기

개혁신당은 거대 양당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이며 중도·젊은층 표심 잡기에 나섰다.

 개혁신당은 이날 이 대표를 비롯한 양향자 원내대표(용인갑), 이원욱 개혁신당 의원(화성정)과 반도체 벨트를 형성하고, 금태섭 최고위원(종로), 허은아 수석대변인(영등포갑) 등 주요 당직자를 수도권에 전진 배치해 전략지로 설정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병대 채 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호주 대사 임명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장기판 말 옮기듯이 밖으로 빼내면 그만인가"라며 비판했다. 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2찍' 발언을 겨냥해선 “주권자를 입틀막하고 반대쪽에서는 주권자를 조롱하고 있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가수 리아·이규원 검사 등 합류

조국혁신당은 이날 대표곡 '눈물'로 유명한 가수 리아(본명 김재원)가 입당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후보였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등장곡을 부르는 등 이 대표 캠프에서 활동한 바 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으로 재판받는 이규원 검사도 조국혁신당에 합류했고 백선희 서울신학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윤영상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연구조교수, 정상진 영화수입배급사협회 회장도 입당했다고 조국혁신당은 전했다. 김응삼기자 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