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MBC 통화 녹취록 공개엔 "이해 안 돼" 대선후보 TV토론 민생해법 중점 대비

윤석열, 홍준표·유승민 굿 발언 사과 "죄송하다"

2022. 01. 24 by 김응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4일 부인 김건희 씨가 최근 MBC 뉴스데스크를 통해 보도된 '7시간 통화'에서 당내 유력 정치인인 홍준표 의원과 유승민 전의원이 무속 행위를 했다는 발언에 대해 "죄송하다"며 사과했다.


 윤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외교안보 공약을 발표한 뒤 기자들을 만나 "녹취록에 의해 마음이 불편한 분, 상처받는 분에 대해서는 늘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홍 의원과 유 전 의원이 공개적으로 불쾌감을 드러낸 데 대해 이 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정권교체라는 것은 열망하는 분과 다 함께 힘을 모아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녹취록 문제는 (MBC가) 법원에서 공개하지 말라고 하는 부분까지 공개를 안 하겠다고 해놓고는 또 뉴스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며 "공영방송으로서 저희가 이해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TV토론 준비 상황에 대해 윤 후보는 "준비팀에서 지금 준비 하고 있는 모양인데, 아직 자료를 제대로 전달받지는 않았다"며 "받으면 며칠내로 준비하겠다"고 했다.


 당 주변에선 윤 후보가 TV토론에 대비해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의혹 검증 뿐만 아니라 부동산, 일자리, 코로나19 극복 등 민생 현안과 관련된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질의응답도 최소 100여개 이상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김응삼기자usk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