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30주년 문집 수록 글 공모
울주도서관은 도서관 개관 30주년을 맞이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집 발간을 위한 '문집 수록 글'을 다음달 30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글 공모는 '울주도서관과 나'를 주제로 평소 울주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느낀 감상이나 짧은 시, 수필 등을 대상으로 접수하며 울주도서관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 방법은 울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글 공모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접수된 공모글은 울주도서관 선정위원의 평가를 거쳐 5월 13일 선정 작품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한복희 관장은 "울주도서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문집 발간 글 공모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빠와 함께하는 도서관 세상
울산남부도서관은 다음달 10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시청각실에서 5~7세 유아와 아빠를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아빠와 함께하는 도서관 세상'을 운영한다.

 '아빠와 함께하는 도서관 세상'은 아빠와 아이가 함께 도서관에서 책 읽기와 독서 체험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빠와 자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12회(상반기 6회, 하반기 6회)에 걸쳐 운영한다. 
 참가대상은 5~7세 유아와 아빠 12팀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연령별 맞춤 비대면 프로그램
북구 기적의도서관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기적의도서관은 봄학기 프로그램을 재구성해 초등 대상은 '생각을 키우는 토탈미술 여행' '즐거운 피지컬 코딩 스쿨' '역지사지 반반 동화뒤집기' '한번에 맛보는 한국사&세계사', 성인 대상은 '타로와 함께 떠나는 여행' '어디까지 알고 있니? 카톡&스마트폰' 강좌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4월 13일부터 18일까지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신박한 취미'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리컨설턴트 정희숙 작가의 '홈인테리어 팁', 홍유진 여행작가의 '아이와 떠나는 차박캠핑' 강연과 꽃수세미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