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록 의원
김성록 의원

4월 들어 속출하고 있는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울산도 사실상 4차 유행에 접어든 가운데 이번 위기를 넘어서기 위한 범울산적 방역정책 수립과 실천이 필요하다는 주문이 시의회에서 나왔다.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김성록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0일 시와 시교육청에 제출한 서면질문을 통해 "전 방위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 사태 속에 시와 교육청은 무엇을 하고 있나"며 실질적인 대책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번 위기 돌파를 위해 "울산시는 감염병 전문가와 산학연 TF팀을 구성해 전방위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보는데, 실행을 위한 구체적으로 방안을 밝혀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울산시청과 울산경찰청, 학교 등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 발생 상황에 대비 대응태세와 억제방안에 대해 상세한 답변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또 "현재의 코로나19 발생 추세라면 각 병원의 중환자실, 입원실이 턱없이 부족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긴급 대응 방안은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는 아울러 "코로나19 일상화와 백신 접종 등으로 다소 긴장감이 낮아져 공공기관 근무자들이 다수 확진되고 있는 상황으로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로 인한 행정 공백이 발생되고 있지는 않느냐"면서 "특히 대민봉사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 근무자는 보다 강력하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한데 방역수칙 위반 사례는 없느냐"고 따졌다.

그는 이밖에도 "대전시청, 법무부 등 공공기간 내 확진자 발생으로 대전시는 접촉자 전원을 자가격리 조치하고, 법무부는 본부 내 전 직원 검사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데, 그에 비해 울산시는 최소한의 자가격리만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너무 안이한 대처가 아니냐"고 추궁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